본문 바로가기
이슈

모더나 공급 차질, 정부의 대응은?

by 영끌개미 2021. 7. 27.

지난 7월부터 접종예정이었던 모더나 배신이 수급차질에 시달리면서 8월로 일정이 딜레이되었습니다.

정부는 지난 27일 해당 딜레이에 관련해 11월까지 집단면역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할 것이라 밝혔으나, 지금 이 상황대로 간다면 집단면역은 멀게만 느껴집니다.

 

 

 

또한 추진단은 딜레이된 물량에 대해서는 메이커와 협의해 공급일정을 당길 것이라 설명하는 동시에 모더나와는 세부사항 협의중이라 밝혔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26일부로 시작된 50대 연령층 예방접종은 백신 딜레이로 인해 50대 접종 백신 변경에 이어 하반기 접종계획의 전면적인 수정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한편 김부겸 총리는 지난 26일 "삼바와 모더나 위탁생산계약 시제품이 8월 말 혹은 9월 초에 나온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모더나 수급에 차질이 있는 이 때 위 사바 건도 딜레이된다면 우리는 집단면역이 불가능한 수준에 이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정리하면 집단면역은 더 멀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만 지속연장되어 자영업자들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들이 고통받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구요.

물론 초과수요인 이 때 백신을 적기에 수급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못 배운 제 시각으로서는 정부 단독으로 노력할 것이 아니라 사기업에게 손을 벌리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조금만 더 노력해주시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중단하는 날이 빨리 다가오길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