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화이자, 모더나 백신가격 인상

by 영끌개미 2021. 8. 2.

천조국이 유럽에 공급하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가격을 인상했다는 속보입니다. 정부는 2022년에 들여올 코로나19 백신 5,000만회 분에 대한 선급금을 확보했다고 발표했지만, 백신가격이 인상된다면 당초 계획했던 물량보다 적은 물량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국 미디어에 의하면 화이자는 최근 EU와의 공급계약에서 단가를 기존 대비 2.5% 인상했으며, 모더나는 10% 이상 인상했다고 전했습니다. 위 두 백신은 AZ와 얀센과 같은 벡터 백신보다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적은데 반해 효과는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손영래 박사는 백신가격이 상승하더라도 올해 계약이 체결된 물량에 대해서는 영향이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하지만 공급자가 갑인 시장에서 언제든지 수정될 수 있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백신수급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국산 백신개발에 주력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 백신접종이 필요한 인원이 수천만 명이 넘어가는 이때, 백신수급은 중요한 이슈가 아닐 수 없습니다. 부디 우리 정부도 이스라엘 정부와 같이 적극 노력해 백신수급 안정화를 이뤄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