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경제

SK브로드밴드, 아시아 연결하는 해저 케이블 완공!!!

by 영끌개미 2021. 6. 5.

안녕하십니까, 영끌개미입니다.
오늘은 지난 2018년 SK브로드밴드가 발표했던, 그리고 오늘 완공된 아시아 9개국을 연결하는 해저 케이블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018년 SK브로드밴드는 싱가폴,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홍콩, 대만, 중국, 한국, 일본 등 아시아 9개국을 연결하는 국제 해저케이블 구축 컨소시엄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해당 케이브은 9개국 11개 지역을 연결, 총길이 1만500km를 넘어가는 초대형 프로젝트였는데요.
당시 해저케이블이 완공되면 국제 트래픽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해저케이블 보유 사업자로서 글로벌 영역에서의 위상 강화도 기대될 것이라 예상했었죠.

 

이어서 2020년 SK브로드밴드는 부산에 9Tbps급 해저케이블 국제관문을 구축했습니다.
그 규모는 36만명의 가입자가 동시에 UHD급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4GB 용량의 영화를 1초에 280편 이상 다운받을 수 있는 규모입니다.
이러한 SK브로드밴드의 관문국 확보에 대해 전문가들은 일차적으로 자체 해외망 품질을 높이기 위한 행보라 해석하며 업계 1위인 KT에 대한 위협이라고 까지 평가했었습니다.

 

 

드디어 2021년 오늘, SK브로드밴드는 해저케이블 설치와 관련 공사를 완료했습니다.
해당 사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다는 평이 유력한데요.
최근 부상하고 있는 AR 및 VR 콘텐츠 등 광대역을 필요로하는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해당 사업은 SK그룹 전체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 판단됩니다.

 

뭐...이런게 중요하겠습니까.
저렴한 우리들은 주가만 오르면되는거 아니겠습니까.
위 주가차트를 보시죠, 금일 기준 3.47%, 1년 동안 50% 끌어올리며 일성을 내지르셨습니다.
더불어 매수 상위에 골드만삭스가 박혀있어 개인적으로는 일시적인 상승은 절대 아닐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의 호재를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