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경제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다시 허용!(feat 도지코인도?)

by 영끌개미 2021. 6. 4.

안녕하십니까, 다시 업비트를 깔아야하나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영끌개미입니다.

오늘은 역대급 변덕을 보여주고 있는 머스크와 비트코인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일 6월 3일,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전기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영국의 한 매체에 따르면 "머스크가 최근 가상화폐 전문가들을 만나 의견을 나누고,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하는 방향으로 마음을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잠잠하던 코인시장이 다시 술렁이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전날 대비 비트코인은 5.2%오른 3만8764달러, 업비트에서는 4500만원의 벽을 넘겼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도지코인은 전날 대비 16.45% 상승했으며, 업비트에서는 500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과거 머스크는 비트코인 채굴과정에서 전기를 너무 많이 소모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테슬라의 가상화폐 결제를 중단했었는데요.

해당 발언을 한 뒤 1달이 되지않는 시간에 이렇게 말을 뒤집는 모습을 보니 다시 코인판에 많은 자금을 넣기에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오늘은 머스크의 비트코인 결제허용 발언에 따른 비트코인 및 도지코인의 가격변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여러분들은 저처럼 성급하게 투자하지 마시고, 성투하셨으면 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