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AZ 잔여백신 나이제한 50세->30세 조정

by 영끌개미 2021. 8. 14.

지난 7월 백신수급 불안정이 장기화되면서 AZ백신의 접종연령을 30세 이상에서 50세 이상으로 상향조정했었는데요. 이번 대유행이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않자 다시 30세 이상으로 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세간에는 연령제한을 한 달만에 뒤집는 모습에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정부는 이번 대유행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설명했으나, 전문가들은 아무런 근거없이 연령제한 조정을 한 것에 회의적인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국은 '국민들의 접종기회를 열어둔다'는 취지로 해당 정책을 실시했다고 설해명했지만 설득력은 없습니다. 이에 천병철 고려대 교수는 "기준이 왔다갔다하며 혼란이 있을 수 있으며, 오늘 발표한 지침이 내일 바뀔 수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혼란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위 조치에도 불구하고 안전성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존재하는데요.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TTS) 발생을 우려해 50대 이상만 AZ백신을 접종하도록 권고했었는데, 아무런 안전장치없이 30세로 연령제한을 낮춘 것은 단순히 접종자 수를 늘리기 위한 조치라 생각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백신을 맞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작용 또한 고려하는 개인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한 시국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