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재용 가석방, 삼성전자 주가는?

by 영끌개미 2021. 8. 13.

이재용 부회장이 13일 오전 10시에 서울구치소 정문을 나왔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평소와 같이 정장을 입은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그는 먼저 "국민 여러분께 큰 걱정을 끼쳐드렸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하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덧붙여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법무부에 의하면 광복절을 맞이해 이재용 부회장을 비롯한 810명에 대해 가석방 결정을 했다고 하는데요. 석방에 앞서 이재용 부회장이 가석방 기간동안 지켜야할 사항들 또한 전달했다고 합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취업제한인데요.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 1선 복귀는 삼성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에 큰 호재이지만, 가석방 기간인 5년동안 취업제한으로 인해 경영에 나설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명목상으로만 경영에 복귀할 수 없을 뿐이지, 그의 리더쉽을 발휘하기에는 구치소보다는 나은 환경임이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나라가 어려운 이때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었고, 이끌고 있고, 이끌어갈 인물이 경영 1선에 복귀를 못한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이에, 삼성전자 주가도 8만전자의 지지선이 깨지고 7만전자에서 왔다갔다하고 있는데요.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끝났다는 평가가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세간에 의하면 반도체는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향후 사용할 재고 또한 마련해놓고 있어 앞으로 반도체 수급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는 예측이죠. 아무쪼록 이재용 부회장이 출소했으니 삼성전자의 건승을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